- 남산골 문화센터 내 지난 5월 4일 개관
-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그림책 도시 원주로 발돋움

원주그림책도서관 (사진 김모니카)
원주그림책도서관 (사진 김모니카)

 

지난 5월 4일 개관한 원주 그림책도서관은 옛 원주여자고등학교를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한 남산골 문화센터에 위치해 있다. '그림책 도시, 원주'를 표방하는 원주로서는 규모도 소박하고, 시기면에서 다소 늦은 감이 없지 않으나 원주에서는 1호 그림책도서관이란 점에서 앞으로의 발전에 기대가 되고 있다.  

 

 

그림책도서관  지하 1층  처음그림책
그림책도서관 지하 1층 처음그림책

 

전체면적1506㎡,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1만 6000권의 그림책을 소장하고 있다. 지하 1층은 3세 미만의 영ㆍ유아가 태어나 처음 만나는 그림책 자료실이다.  수유실도 갖추고 있어 아가와 육아맘이  편안하게 그림책과 놀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원주 그림책도서관 1층
원주 그림책도서관 1층

원주 그림책도서관 1층은 상상누리(다목적실), 생각나무(그림책 추천도서전시), 전시실, 그림놀이장으로 구성되었다.  북큐레이터가 추천하는 그림책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2024년 원주시 한도시 한책 읽기에 선정된 '비밀' 원화가 전시되고 있다. 아이가 즐겁게 그림책에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다

 

원주 그림책도서관  2층, 모두의 그림책
원주 그림책도서관 2층, 모두의 그림책
원주 그림책도서관  2층, 모두의 그림책
원주 그림책도서관 2층, 바람쉼터

그림책 대상이 아이들만일까, 원주 그림책 도서관 2층은 모두의 그림책 열람실이다. 편안하고 조용한 도서관의  앙증맞은 인테리어는 충분히 동심으로 돌아가게 한다.  통유리 건너편으로  독서할 편안한 의자가 대기하고 있다.  그림책 한 권들고  바람쉼터에서 하늘과 바람을 호흡하는 호사를 누릴 수 있다. 

 

원주그림책도서관
원주그림책도서관
원주그림책도서관
원주그림책도서관

원주는 아이들과 즐길 문화공간이 부족하다고 한다.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원주'를 목표로 하는 원주에 모처럼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이 생겨  다행스럽다.  더구나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로,  그림책 도시로 한걸음 발돋움한 것 같아 시민으로서 더욱 기대가 된다.  

 

이용안내

운영시간: 09시~18시/매주 월요일, 법정공휴일 휴관

이용자격: 원주 시립도서관 정회원 누구나

주소: 원주시 향교길 77

문의전화: 033-737-4702

저작권자 © 투데이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