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5(화)일 오후 1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방문 접수
- 일반공모 3팀, 기획공모 1팀 등 총 4팀 선정
원주시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센터장 김상호)는 오는 25(화)일 오후 1시까지 「2023년 우산동 도시재생, 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공모사업(3차)」참여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우산동 도시재생사업의 하나로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지역주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총사업비는 2,500만 원이며, 일반공모(3건)와 기획공모(1건)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공모는 마을환경개선, 마을 콘텐츠 발굴, 마을주민 역량 강화, 공동체 및 상가 활성화 등 우산동 도시재생과 관련된 주제로 사업당 최대 500만 원을 지원한다.
기획공모는 우산동 주민을 대상으로 인생 최고의 사진을 촬영하고 연출해 줄 팀을 선발하여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로 전자우편(usandosi@gmail.com) 또는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심사를 거쳐 7월 말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에도 게시된다.
김상호 센터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 구성원들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주민 간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도시재생 역량 개발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주시 관계자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체감하고 함께 해결책을 모색해 지역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33-743-0476)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