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문화의 날 주간(6월 26일~7월 2일)을 맞아 4회 개최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현상)은 오는 26일, 28일, 29일, 7월 2일 총 4차례에 걸쳐 태백, 동해, 춘천, 원주에서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 ‘함께, 가요!’ 6월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문화가 있는 날 <실버마이크>‘함께, 가요!’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과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문화가 있는 날 주간(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포함된 주간)’에 만 60세 이상의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장르(대중음악, 양악, 국악 등)의 실버공연팀이 도내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다중밀집장소를 찾아가 공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5월 공연은 원주, 강릉, 춘천에서 진행했다. 첫 공연인 원주 공연은 당일 우천으로 취소되었으나 강릉과 춘천 공연의 경우 화창한 날씨 속에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 공연 현장에서는 강렬한 태양 빛보다 열정적인 실버예술가들의 공연에 도민들이 열렬한 환호로 응답하여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했다.
이번 6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은‘시골장 같이가요!’테마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강원도 내 시장을 선정하여 장이 열리는 날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어르신 공연팀이 세대를 넘어 누구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 태백공연, 6월 26일(월) 오후 5시, 태백 황지자유시장·황지연못
▲ 동해공연, 6월 28일(수) 오후 1시, 동해 북평민속시장
▲ 춘천공연, 6월 29일(목) 오후 2시, 춘천 샘밭장터
▲ 원주공연, 7월 2일(일) 오후 5시, 원주 문화의 거리
특히 원주공연(7월 2일)은 문화가 있는 날 10주년을 맞아 진행되는 특별 프로그램 공연으로 도민들을 대상으로 문화가 있는 날 관련 퀴즈 맞히기, ‘실버마이크’ 5행시 짓기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강원문화재단 관계자는“지난 5월 문화가 있는 날 공연에 많은 도민분들이 참여해주셔서 공연이 무사히 진행될 수 있었다”라며, “이번 6월 공연은 도민들이 많이 모이는 시장에서 장이 열리는 날 진행될 예정이니, 많이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함께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정책협력실(033-240-1311)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