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까지 관내 사업장(단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운영
5월에는 원주경찰서 어린이집, 서원주초등학교 학부모회, 천사노인요양원 등에서 교육 실시

원주시보건소는 오는 12월까지 관내 사업장(단체)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의료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심정지 환자 발생 시 대응능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앞서 보건소는 지난 3월 13일부터 17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5회에 걸쳐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이달부터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사업장(단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

5월에는 원주경찰서 어린이집, 서원주초등학교 학부모회, 천사노인요양원 등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CPR)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등 실습 위주의 수요자 맞춤 현장 밀착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심폐소생술 교육 사진 = 원주시 제공]
[심폐소생술 교육 사진 = 원주시 제공]

김진희 보건소장은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및 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응급처치 요령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원주시민의 보건 증진 도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보건소 보건행정과 의약팀(☎033-737-409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