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소외지역 대상 대입전형 이해도 제고 및 맞춤형 상담 제공
도내 거점대학(강원대, 강릉원주대, 연세대, 한림대)이 강원지역고교생 1-3학년 대상으로...
7월16일(토) 동해 묵호고등학교에서 진행
강원도교육청은 9일(토)과 16일(토) 13시부터 도내 4개 대학과 함께 공동으로 도내 정보 소외지역 대상 맞춤형 입시 상담을 제공하는 「만나고, 묻고, 답하다!」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거점대학인 강원대학교를 비롯하여 △강릉원주대학교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한림대학교와 함께 강원지역 고교생 1∼3학년을 대상으로 9일(토)은 횡성 청소년수련관에서 16일(토)은 동해 묵호고등학교에서 총 3부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강원진학지원센터 대표강사의 정보소외지역 및 소규모학교의 대입 준비방향에 대한 기조 강의가 있으며,
2부에서는 참여학생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분석과 학생부종합전형 모의 면접으로 진행,
마지막 3부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이 원하는 대학의 부스로 이동하여 각 대학별 전형 안내를 듣고 개별 입시상담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3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1, 2학년 학생들도 참여가 가능하여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 분석을 통해 예비 수험생들도 각 대학에서 바라보는 평가의 방향 등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구재승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사업은 도내 주요대학과 함께 도내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진행하는 첫 사업으로 그 의미가 크다.”며, “강원진학지원센터는 도내대학과 함께 지역의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협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원도교육청 교육과정과 전화(☎ 258-5421)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통 기자
dudxhd123@naver.com

